아이에게서 문제행동이 발생한 후에 특정한 양의 강화요인을 제거하는 행동절차를 말한다.
그래서, 앞으로 문제행동이 발생할 수 있는 그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감소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 부적인 처벌을 말한다.
문제 행동이 일어난 다음에 특정한 양의 강화요인을 제거하는 행동절차로 많이 사용되는 강화요인을 찾아 제거한다. 예를 들어, 돈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강화요인인데, 이를 제거할 수도 있다.
반응대가와 함께 바람직한 대체행동을 증가시키거나 문제 행동이 나타나는 것을 강화시키기 위해 차별강화도 동시에 함께 사용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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