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사례는..
중3 여학생. 본인이 어머니에게 힘들다고 하여 정신과 내방. 우울증 진단. 약 복용 후 상담을 받게 됨. 자살충동, 불안, 학교생활 부적응 등의 문제가 있음. 부의 경우 고졸, 남동생을 편애하고, 내담자와 관계가 좋지 않음. 모의 경우는 학위 과정중이며 회사원, 성실함.
남동생은 태어날 때부터 부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현재도 부모님말을 잘 듣고 활발함.
mmpi - 타당도 척도는 삿갓형. 2번이 제일 높았고, 1, 3, 6, 7, 8 척도 모두 70점 이상이였음.
sct- 내가 바라는 것은 세상을 끝내고 싶다(?) 죽고 싶다..
질문 1) 인터넷 중독이 심각한데 어떻게 접근 할 것인가?
- 대답을 했는데 계속 그래서 안되면 어떻게 할 것인가요? 뭐 이런식의 질문을 계속 하시더군요 ;;;;
2) 사례의 상담전략
3) 학교폭력을 당항 피해자가 복수를 계획하고 있다. 어떻게 하고 싶은가?
이건 제 질문이고 다른분 질문은..
1) 학교 교사와 상담가 차이 - 아주 구체적으로 답해야 하는 것으로 보임. 만약, 교사가 상담공부를 해서 청소년상담사가 된다면
상담을 잘 할 수 있다고 보는가?
2) 내담자가 임신을 했을 때 비밀보장
3) 집단에서 저항하는 성원을 다루는 법
4) 아동과 청소년 상담의 차이와 비슷한 저
'theory > 국가청소년상담사자격증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합격 (0) | 2011.04.13 |
---|---|
[스크랩] 청소년상담사 시험과목별 교과목지침서를 개발하기 바란다... (0) | 2011.03.28 |
면접 (0) | 2011.03.21 |
[스크랩] 청소년상담사 면접 대비방법 (0) | 2010.05.22 |
[스크랩] 작년시험 키워드(상담이론, 집단상담) (0) | 2009.05.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