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미래를 망치는 신천* 알림 지재*/코로나 신천*대구 살이의 고달픔

각주 모양을 별모양으로 한 다음에 번호 각주로 넣으려고 할때

반찬이 2021. 10. 12. 12:18

각주 모양을 첫 페이지에는 저자의 이름이 들어가기에 저자의 소속을 각주로 처리하려니 번호로만 되고 별로 표시되지 않는다. 어떻게 해야 할까?

 

1. 먼저 자신의 이름 옆에 커서를 두고  ctrl+N+N으로 각주를 붙여 놓는다. 

 

 

2. 두 번째는 [입력]-[주석]-[각주/미주 모양]으로 들어가서 [각주 모양]으로 들어간다. 거기에 [번호 서식]이 있고, 그 밑에 [번호 모양]이 있다. 이를 별 모양으로 바꿔준다. 그리고 [설정]을 클릭한다. 

 

 

3. 그렇게 하면 모든 각주가 전부 별 모양으로 바뀌게 된다. 그것도 각주가 2번으로부터 시작해서 영~~~ 난감하기 이를 데 없다.  이 상태에서 두 번째 각주부터는 번호로 해 달라며 다시 [각주 모양]으로 들어가 [번호 매기기]에서 [현재 구역부터 새로 시작]으로 들어가 1번으로 시작해 달라고 해도 바뀌지 않는다. 또 다시 난감해진다. 어떻게 해야 할까?

 

 

4. 이때 해야 할 것은 [구역 나누기]이다. 두 번째 페이지에 커서를 위치해 놓고서 [쪽]-[구역나누기(Alt+Shift+Enter)]를 해 줘서 앞 페이지와는 다름을 보여주기 위해 구역나누기를 실행해준다. 물론 그렇게 실행해도 별 다르게 화면이 바뀌는 것은 없을 때도 있다. 

 

 

5. 이렇게 구역 나누기를 한 다음에 다시 [입력]-[주석]-[각주/미주 모양]으로 들어가서 [각주 모양]으로 들어간다. 거기에 [번호 서식]이 있고, 그 밑에 [번호 모양]이 있다. 이를 번호 모양으로 바꿔주고(뒷 장식 문자에는 )가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번호 매기기]에서 [현재 구역부터 새로 시작]으로 들어가 [시작번호]를 1번으로 시작으로 바꿔준다. 그리고 [설정]을 클릭하면 앞에는 별 모양, 뒤에는 각주가 번호별로 매겨진다. 

 

 

 

이렇게 간단해도 모르면 몇 시간을 헤매는 법이다. ㅠㅠ

 

 

 

혹시 참고한다면 밑의 블로그를 참고하기 바란다. 

 

각주 한글 쪽마다 다르게 넣고 싶은경우 - 현..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청년의 미래를 망치는 신천* 알림 지재* > 코로나 신천*대구 살이의 고달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0) 2019.10.09
악마  (0) 2018.05.25
sin  (0) 2017.10.10
대화를 하고 싶다면...  (0) 2017.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