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시간동안의 발생 횟수.
어떤 사람이 통신으로 모르수 부호를 수신하는 연습을 한다고 하자.
만약 부호 해독률(1분당 정확히 기록된 글자수)이 증가한다면, 우리는 그 사람이 학습했다고 말하게 된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속도와 비율이 서로 관련되기는 하지만 동일한 측정치는 아니라는 것이다.
행동률(=반응률)은 학습의 측정치들 중 특별히 유용한 것으로 판명되었는데, 그 부분적인 이유는 행동의 미묘한 변화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실험실 연구에서는 흔히 전기기계적 혹은 전자적으로 작동하는 누가기록기를 사용하여 행동류를 기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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