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어요, -없어요는 카드로 제시해 주면 좋다.
있어요/없어요를 정확히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주세요'를 적당한 상황에서 노출하고 제시하면 대화 연습이 자연스럽다.
예를 들어,
교사가 학생의 핸드폰을 가리키며 물어본다.
교사: 휴대폰 있어요?
학생: 네. 있어요.
그러다가 갑자기 교사가 학생의 휴대폰을 자기 주머니에 넣는다.
교사: 이제 내 거예요.
학생: 제 휴대폰 주세요. (→ 여기서 '-주세요'가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이끌어준다.)
-있어요, -없어요는 카드로 제시해 주면 좋다.
있어요/없어요를 정확히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주세요'를 적당한 상황에서 노출하고 제시하면 대화 연습이 자연스럽다.
예를 들어,
교사가 학생의 핸드폰을 가리키며 물어본다.
교사: 휴대폰 있어요?
학생: 네. 있어요.
그러다가 갑자기 교사가 학생의 휴대폰을 자기 주머니에 넣는다.
교사: 이제 내 거예요.
학생: 제 휴대폰 주세요. (→ 여기서 '-주세요'가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이끌어준다.)